국립 암센터에서 장애인 증명서 온라인으로 발급 받기
암환자는 중증 환자로 분류되서 5년간 장애인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연말 정산 시 소득 공제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암 치료 후에 바로 직장을 가시는 분들은 장애인 등록증이 있으면 연말정산 시 최대 150만원의 소득공제 혜택이 있으니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추가 공제를 받을 경우 근로소득자 소득공제 신고서에 장애인 증명서를 첨부하여 원천 징수 의무자(회사)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항시 치료를 요하는 암환자는 장애 상태가 1년이상으로 기간이 설정되는데 기간 안에 최대 1년에 기본공제 150만원, 장애인 추가공제 200만원 포함하여 최대 300만원 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기간 내 소득이 있었으나 장애인 소득 공제를 받지 못했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소급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장애인 증명서는 의료기관에 요청하는 경우 일산에 있는 국립암센터에서 진료를 보셨다면 온라인으로 장애인 증명서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고객 제증명 발급 서비스”클릭 > 장애인 증명서 (연말정산용) 온라인 발급 클릭 하시면 온라인으로 장애인 증명서를 바로 발급 받으실 수 있어요. 이제 더 이상 병원에서 대기하고 먼 발걸음 가지 마시고 집에서 편하게 발급 받으세요.
공식 홈페이지 접속
장애인 증명서는 병원에 중증 등록된 환우이실 경우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환자별로 발급 조건이 상이하여 온라인 발급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준비 서류
본인이 갈 경우 신분증만 있으면 되지만 친족이나 지정 대리인이 가서 받아야 할 경우는 준비 서류가 조금 많으니 꼼꼼하게 챙기세요. 공식 홈페이지에는 필요 서류 양식 또한 바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출력
환자번호, 생년월일, 환자 성명을 기입하고 모바일로 본인 인증을 완료하시면 장애인 증명서를 다운로드 받아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